반응형

이란여행하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비자정보가 인터넷에 거의 없다.

코로나전에 도착비자 받는 블러그나 그냥 여행기 정보만 있을 뿐이다.

하지만 다음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네이버보다는 정보가 많은데, 블러그 사용자중에 티스토리 글이 네이버 검색에 안걸리는 이유인거 같다.

 

1. https://evisatraveller.mfa.ir/en/request/

 

Application Register

Contact Us If you have a question about your application or want to give us your feedback, feel free to contact us by email or phone.

evisatraveller.mfa.ir

이곳에서 e visa 신청을 먼저 한다.

영어 몰라도 크롬이나 엣지를 사용하면 한글로 번역이 되니까 문제없을것이다.

 

한국에서 여권사진을 찍은 후 받는 이미지사이즈가 이란에서 원하는 여권사진 사이즈보다 세로가 작다.

이 사진은 승인이 나지 않고, 에러표시가 나온다.

포토샵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관에서 받은 이미지 사진을 조금 키워야 한다. 세로만 늘리면 되는데 사람 얼굴이 늘어나지 않게 사진 크기만 늘리면 된다.

 

신청하면 바로 메일이 오는데 PDF 화일이 보일것이다.  나는 이란에서 허가 될때까지 기다린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한국주재 이란대사관에 연락해서 메일주소를 받아야 한다.

 

  1. 비행기 왕복티켓. 꼭 리턴티켓을 요구한다.

  2. 본인여권사본.

  3. 메일보낼때 본인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4. 숙소예약사본. 

숙소예약은 호스텔로 예약 했는데, 이상하게 결제가 안된다. 호스텔측에 연락이 왔는데 국제 제재로 이란, 테헤란 영어단어가 들어가면 결제가 안된다고 한다.

도착후 지불한다는 내용이 있는 예약한 상태로만 받은 이미지를 캡쳐해서 보내줬다.

 

여행자보험 증명서는 대사관 올때 가져 오라고 한다.

메일을 보내고 수신확인 보면 영사관측에서 메일을 본거 확인이 되는데, 연락이 안와서 다시 연락하니 그때 다시 서류를 확인하더니 승인 떨어지면 연락준다고 한다.

되도록이면 메일 보내고 전화통화를 해서 확인을 하는게 좋을 것이다.

이란정부에서 승인이 떨어져야 나한테 연락을 준다고 한다.

이란 e visa 사이트에서 온 PDF 화일은 안보내도 된다. 자기들이 여권 복사본으로 확인을 한다고 한다.

 

나는 비행기티켓은 비용을 아낄려고 방콕에 새벽에 도착해서 입국수속을 하고, 짐을 찾고 다시 출국수속을 하는 상태로 예약을 했다.

두바이에서는 2시간 경우라 자동으로 테헤란까지 연결.

한번경우 비행기표는 너무 비싸서 이런방식으로 결제. 

30일뒤 이란에서 터키로 넘어가는 편도 비행기 예약.

 

이란영사관에 메일 보낸후, 평일기준 4일정도 시간이 필요하다.  

여권사진은 필요없다. 직접 비자를 찾으러 이태원에 갈때는 추가금액을 내고 당일비자를 받았다. 일반적인 비자는 35000.  당일비자는 52500원.  왜냐하면 2번 방문하기가 힘들어서 인데, 가까운곳에 사는 사람은 35000원으로 하면 될것이다.

영문 보험증서는 필요하다. 확인 후, 비자에 보험 들었다는거 삽입된다고 한다.

비자를 받으면서 종이로 된 전자비자를 주는데 메일로도 PDF 화일이 온다.

이란입국시 PCR 검사를 안받아도 된다고 한다. 이건 다시 물어봐서 확인했는데 안받아도 된다고 한다.

코로나 접종 영문 증명서만 제출하면 된다고 한다.

이란주재 한국대사관에 있는 정보는 PCR 요구를 하는데, 몇번을 확인했는데 안해도 된다고 한다.

예약되어 있는거 취소해도 된다고 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