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국. 매끌렁위험한 기찻길 자유여행.

한국인들 대부분은 투어를 이용할것이다.

아니면 방콕, 북부, 남부, 동부터미널에서 밴을 타고 자유 여행을 하는 사람도 있겠고.

나는 어머니와 함께, 현지인들이 타는 기차를 타고 이동했다.

담넌사두억 수상시장을 같이 보려면 아침 일찍 움직여야 해서 포기하고, 매끌렁 Mae Klong 과 암파와 수상시장 Amphawa Floating Market 만 보기로 결정.

아침에 식사를 하고 수영을 잠깐 한뒤 널널하게 이동.

BTS 아속역 Asok 과, MRT 수쿰빗역 Sukhumvit 중간에 있는 드림호텔에서 호텔 툭툭 서비스를 이용해 BTS 아속역에서 씨얌역 Siam 에서 같은 BTS를 갈아타서 왕유얀야이역 Wongwian Yai 까지 이동. 같은 BTS 라인이라 같은 티켓으로 갈아탈 수 있다.

걸어서 왕유얀야이 Wongwian Yai 기차역까지 이동.

왕유안야이 기차역. Wongwian Yai.

깨끗하고 정돈된 아속역 근처에 있다가 이곳에 오니까 너무나 다른 느낌.

방콕은 최신 현대적인 건물과 아주 오래된 건물들이 같이 있는게 느낌이 좋다.

너무나 이질적인 환경이라 출입구 부분과 끝부분, 기찻길 사이골목 이곳 저곳을 둘러 봤습니다.

기찻길에 있는 식당 사잇길로 들어가봤는데, 전체적으로 매우 지저분 상태.

작은 하천은 너무 더러운 상태.

오전 10시 40분 기차를 타고 마하차이역 Maha Chai Station 까지 이동. 기차 10밧.

화장실이 있고, 진동과 소음이 매우 심한 선풍기 기차.

어머니는 오랜만에 선풍기 기차를 타고 여행하는것이 과거를 기억나게 한다고 즐거워 했다.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서로가 마주보게 앉아 가는 자리는 피하는게 좋을것이다.

간력이 좁아 덩치가 있는 사람이나 다리가 긴 사람들이 앉았을때는 서로가 힘들다. 현지인들은 상관없이 가겠지만.

벽에 붙어 있는 의자를 사용하는게 좋지만, 풍경을 바라보기에는 조금 불편했다.

마하차이역 Maha Chai Station.

오전 11시 40분에 도착.

마하차이역에 내리면 바로 시장이다.

여유시간이 많아서 양쪽 끝과 끝을 구경을 했다.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마하차이 선착장 Mahachai Pier 에서 반램역 기차를 타러 선착장으로 배를 타고 이동. 3밧.

반대편 선착장 이름은 Chalom pier 이다.

Chalom pier 선착장으로 배타고 이동중 비가 내린다. 반대편에서 내려 기차시간 여유가 많으니까 거리구경과 점심식당을 찾기 위해 걸었는데 많은 비가 쏟아 진다.

ร้านcaptain nok

식당에서 남자 2명이 먹고 있는거 시켰더니 돼지 선지국 비슷한거다.

배고픈 시간대에 맞있는 식사. 40밧.

반램역 Banlaem station.

정말 많은 비가 내렸던 토요일.

오후 1시 30분 출발.  기차요금 10밧.

왕유안야이역에서 출발한 기차와 같은 선풍기 기차.

많은 비가 쏟아져 창문을 열수가 없었다.